2021년 2학기 취준생의 마음반창고 ACT

  • counsel@duksung.ac.kr
  • 02-901-8056
  • 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함.(참가주소는 개인 연락처로 개별발송 예정)
취업준비생들의 불안감 혹은 무기력감 등의 감정을 다루어 심리적 안녕감을 증진하고, 자신의 가치와 방향성을 찾아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수용-전념 치료 프로그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취업준비생의 마음반창고 ACT」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취업준비생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신이 원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수용-전념 치료인 ACT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ACT!!!가 뭐죠? ACT는 Acceptance Commitment Therapy로 여러가지 이유로 복잡한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어 경험회피를 하게 될 때, 경험 수용을 촉진하고 자신의 가치를 향한 행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유와 활동을 통해 스스로 직접 경험하고 깨닫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해도 뭘 하는 프로그램인지 잘 모르시겠죠?:) 네 맞아요. 저도 처음 이 프로그램을 접했을 때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예를 들어볼께요. 

- 혹시 해야할 일을 쌓아두고 SNS를 하다가 시간 순삭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런 경험이 잦다 못해 일상이어서 게으른 자신을 자책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그러면서 더 무기력해져서 불편한 감정을 느끼지 않기 위해 애쓰고 계신가요?정작 중요한 취업 준비는 미뤄지고 있나요?

- 면접만 생각하면 심장이 밖에서 뛰는데 아무리 참아봐도 밖에서 뛰는 심장을 어찌하지 못해서 면접이 꺼려지시나요?탈락의 경험이 아파서 자기소개서를 쓸 때부터 부담스럽고 머뭇거려지시나요? 

- 과거 아픈 경험들이 아직 치유되지 못해서 현재 내 삶의 중요한 순간에 불쑥 끼어들어 노력한 것들을 망치게 하나요? 그래서 감정적으로 무너지지 않으려고 애써 괜찮은 척하느라 많은 힘을 낭비하고 계시진 않나요?


자신의 경험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고통을 밀어내느라 애쓰는 에너지를 자신의 가치를 위해 행동하는 데 쓸 수 있게 하면 어떨까요?




신청대상:취업준비중인 재학생
모집인원 :10명
장       소 :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함.(참가주소는 개인 연락처로 개별발송 예정)
신청기간 :2021. 9. 28(화) ~ 2021. 10. 14(목)
프로그램 일시 : 2021. 10. 26. ~ 2021. 11. 9 .(매주 화요일 오후 13시~15시, 총 3회기)
마일리지 부여기준:
3회기 모두 참석해야 마일리지 부여함.
신청방법:
delight에서 신청
참고사항:

* 비유나 활동을 통해 혼자 경험하고 깨닫는 작업이 많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작업은 다른 집단상담보다 적습니다. 이에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나누고 싶은 분들은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인 불편감 즉, 불안감, 무기력감, 우울감, 죄책감 등을 아예 없앨 수는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수용하여 인지적 유연성과 심리적 안녕감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노트북 필수 지참, ZOOM화면을 켜놓고 진행하는 것에 동의해야 참가 가능합니다.

- zoom 링크 발송과 각종 안내를 위해 딜라이트에 기재된 연락처와 메일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십시오. 

- 본 프로그램에서는 워크북과 활동에 필요한 필기도구 및 간식 등이 포함된 활동 꾸러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활동꾸러미는 방문수령이 가능하며 우편 수령을 원하실 경우, 10월 15일(금) 참여자가 확정되어 참여 안내 메일이 발송될 때,

    받고자 하는 장소의 주소를 적은 메일을 회신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참여자 확정 후 메일로 안내하겠습니다. 

  ( 단, 우편 도착 시점을 고려하여 10월 20일(수)까지 보내주신 주소만 우편 발송을 해드리며 이후 주소를 보내지 못하면 직접수령하셔야합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1년 2학기 취준생의 마음반창고 ACT

    ~

    부터
    까지

    6 명 / 10 명

    (최대 15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