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 유아교육과 비교과프로그램3(기후위기시대 세계시민의 자세)

  • 전체 학생/교수/교직원
  • 전체 학년
  • 전체 학과
  • eced@duksung.ac.kr
  • 02-901-8311
  • 대강의동 202호
A.현장교육역량강화: 학생주도 모의수업 및 놀이지도 현장교사 피드백 워크샵, 비디오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사전, 사후 실습 에티켓 동영상 촬영 등 탑재, 문화와 관계 특강 등을 통하여 예비교사의 현장교육 역량을 기른다.
B.학생성공밀착지원: ‘처음교사 동행 프로젝트’, ' 우수 티칭 포트폴리오 공모전 및 특강' 등을 통하여 학생의 진로결정 및 취업 위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 한다
C.교육공동체참여역량강화: 포스터 세미나, 지역사회 유아들과의 연계활동 및 졸업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덕성여대 카드뉴스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 참여 역량을 기른다.
D.미래형 창의교육역량강화: 지속가능한 개발과 유아교육의 적용을 통해 지속가능교육에 대한 예비교사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교육(디지털 윤리, 로봇교육 등)을 통해 미래교육역량을 기른다.
E. 교육지원체계의 효율화 및 교수역량강화: 미국 예비교사의 실습체계의 이해, 유아교육과의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및 교수 워크숍을 통해 해외 실습체계를 이해하고 교수자간의 소통과 전문성 발달을 도모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주제:  기후위기시대 세계시민의 자세


1. 신청대상: 유아교육과 재학생

2. 장      소 : 대강의동 202호

3. 신      청 : Delight 홈페이지

4. 날      짜 : 2024년 5월 24일 금요일

5. 시      간 : 15:00-16:50

6. 강      사 : 김지영 선생님



[개요]

A.  현장교육역량강화: 학생주도 모의수업 및 놀이지도  현장교사 피드백 워크샵, 비디오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사전, 사후 실습 에티켓 동영상 촬영 등 탑재, 문화와 관계 특강 등을 통하여 예비교사의 현장교육 역량을 기른다. 

   - 미국 반편견 유아교육의 이해(1학기)

   - 마음챙김(1학기)


B.   학생성공밀착지원:  ‘처음교사 동행 프로젝트’, ' 우수 티칭 포트폴리오 공모전 및 특강' 등을 통하여 학생의 진로결정 및 취업 위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 한다

   - 처음교사 동행 프로젝트 프로그램(2학기)


C.   교육공동체참여역량강화: 포스터 세미나, 지역사회 유아들과의 연계활동 및 졸업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덕성여대 카드뉴스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 참여 역량을 기른다. 

   - '콜로키움' 포스터 세미나(1, 2학기)

   - 심의민주주의와 의사소통(1학기)


D.   미래형 창의교육역량강화: 지속가능한 개발과 유아교육의 적용을 통해 지속가능교육에 대한 예비교사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교육(디지털 윤리, 로봇교육 등)을 통해 미래교육역량을 기른다.

   - 기후위기시대  세계시민의 자세(1학기)



[핵심역량]

핵심역량(하위요소)

교육목표

지수

인성(C)

타인,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성을 갖춘 유아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 

25

전문성(E)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교직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 

50

공동체(G)

지역사회와 국제적 교육환경에 대한 이해와 발전 역량을 갖춘 유아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 

25


[문의사항 : 유아교육과 학과사무실(02-901-8311)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1 유아교육과 비교과프로그램3(기후위기시대 세계시민의 자세)

    ~

    1 부터
    까지

    37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