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 교수자-학습자 콜라보 프로젝트

  • pjhye@duksung.ac.kr
  • 02-901-8476
  • 행정동 203호
교수자와 학습자가 ‘교육’, ‘수업’ 관련 주제로 함께 연구하는 교육 프로젝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 모집대상 : 전임교수 1명과 학부 재학생 2~5명'으로 구성 (최대 12팀 지원 예정)

 - 휴학생, 추가학기생(8학기 초과생), 대학원생은 지원 불가

 - 선발 시 장애학생 가산점 부여


2. 팀 구성 방법

  - ‘교육’, ‘수업’ 관련 주제로 프로젝트 진행을 원하는 전임교수가 학과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2~5명을 모집하여 구성


 ※ 주제 예시

  - OO과목에 효율적인 팀학습기법 연구

  - OO전공 온라인 교육 방법 분석 및 효과적인 학습법 연구

  - 학습자의 OO역량 향상을 위한 교수방법 개발

  - OO교과의 효과적 학습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 다음 학기/학년도 OO수업에 적용할 교재 개발


3. 참여 혜택

 - 학생 : 팀 전원 수행인증서 발급, ICAN 마일리지(3점)/전공선택(50점) 적립

              팀 장학금 100만 원 (학기말 1회, 팀원 수에 따라 1/N 지급)

 - 교수 : 강의개선노력점수(0.1점) 부여

              연구개발비 60만 원 지급 (※ 혁신사업비지급규정에 의해 A4 15페이지 분량의 연구보고서 제출)


4.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① 팀장 신청하기

  - 신청서 작성 시 제출서류를 함께 업로드할 것

  - 팀장이 팀을 개설 후 팀원들에게 팀명, 팀 패스워드를 공유 

  - 제출 서류 : 프로젝트 신청서 (서류 미비시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② 팀원 신청하기 

  - 팀장에게 안내받은 팀명 선택, 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신청서 작성


 ※ 팀장, 팀원 모두 신청해야 함 (팀장 신청 → 팀원 신청)

 ※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비교과 프로그램> 2021-1 교수자-학습자 콜라보 프로젝트> 신청하기  

 ※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delight)> 안내> 공지사항>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이용자(학생) 매뉴얼 참조


5. 주요 활동

 -  학생 역할 : O.T/중간 간담회(팀장 필참), 보고서 제출(활동보고서 7회, 결과보고서 1회)

 - 교수 역할 : O.T필참, 운영 모니터링/피드백, 결과물(연구보고서) 제출

※ 사회적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비대면 학습활동(줌, 행아웃,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이메일 등) 권장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1-1 교수자-학습자 콜라보 프로젝트

      ~

      부터
      까지

      24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24 '같이'의 가치

      ~

      최* (2021****)

      (6명)

      참여승인
    • 23 <미소지니의 철학적 해결방법> 응용 : WWW (With Wymen of the World))

      ~

      김** (2019****)

      (4명)

      참여승인
    • 22 C.P.U

      ~

      양** (2021****)

      (4명)

      참여승인
    • 21 Commudian

      ~

      이** (2020****)

      (5명)

      승인대기
    • 20 DDOS

      ~

      황** (2018****)

      (4명)

      승인대기
    • 19 FSWD 팀 (FUNCTIONAL SPORTS-WEAR DEVELOPMENT 팀)

      ~

      빈** (2018****)

      (4명)

      참여승인
    • 18 Link://Art

      ~

      이** (2019****)

      (6명)

      참여승인
    • 17 S.E.S(Self-Efficacy Savior)

      ~

      박** (2019****)

      (6명)

      참여승인
    • 16 Sport For All

      ~

      심** (2020****)

      (3명)

      승인대기
    • 15 VRog

      ~

      이** (2019****)

      (4명)

      참여승인
    • 14 고전소설론 교과의 효과적 학습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연구

      ~

      김** (2019****)

      (5명)

      승인대기
    • 13 근원(近園)

      ~

      전** (2018****)

      (3명)

      승인대기
    • 12 노리노리

      ~

      김** (2018****)

      (4명)

      승인대기
    • 11 덕성 크리에이이티브 메이커스

      ~

      조** (2019****)

      (3명)

      참여승인
    • 10 문화트렌드 일본어 교과에 적용할 최신 일본문화트렌드 분석

      ~

      오** (2018****)

      (4명)

      승인대기
    • 9 빔(Biochemistry instructional method)

      ~

      손** (2020****)

      (5명)

      참여승인
    • 8 세여연(세상을 밝히는 여성주의 연구)

      ~

      이** (2018****)

      (6명)

      승인대기
    • 7 소방서(소중한 방언을 찾아서)

      ~

      배** (2019****)

      (5명)

      참여승인
    • 6 아가가 둘리를 가만 둘리가 없지

      ~

      김** (2018****)

      (6명)

      승인대기
    • 5 아도비 (adorable + 도비)

      ~

      오** (2018****)

      (4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