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도서관 사진공모 「포토에세이, 나의 라이브러리 라이프 <라라라>」

  • zianseo216@duksung.ac.kr
  • 02-901-8299
  • 도서관
- 신청 접수: 9/4(월)~10/27(금) 13시까지
- 우리 대학 도서관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도출 및 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창작 활동 지원
- 시상: 대상1명 30만원, 최우수상 2명 20만원, 우수상3명 10만원, 장려상 4명 문화상품권(5만원권) 등 총 10명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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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도서관 PLAy N Create에서는 2023학년도 제3회 도서관 사진 공모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제목: 2023 제3회 도서관 사진 공모 - 포토에세이 「나의 라이브러리 라이프 <라라라>


2. 대상 및 참가 형식: 본교 학부 재학생 (휴학생 신청 불가) / 개인 참가


3. 참여 방법:

   Step1. ‘도서관에서 보내는 나의 하루’ 또는 ‘도서관 공간’을 포토에세이 작품으로 표현

   Step2. Delight를 통해 작품 파일 & 참가신청서 업로드 및 참여 신청

   ※ 서식은 제공된 '참가신청서 및 각종동의서' 양식 이용


4. 신청(제출) 기간: 2023년 9월 4일 (월) ~ 10월 27일 (금) 13시 까지


5. 이수 조건: 제출 양식 준수


6. 참여 혜택: ICAN마일리지 5점 및 전공선택활동점수 25점 지급


7. 심사 기준: 창의성, 적합성, 표현성, 예술성, 활용성 각 20점


8. 시상 내역: 대상1명 30만원, 최우수상 2명 20만원, 우수상3명 10만원, 장려상 4명 문화상품권(5만원권) 등 총 10명 수상

    *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 총장명의 상장 발급

    * 작품이 심사기준 및 수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9. 수상자 발표: 2023년 11월 28일 (화) 예정

    * 수상작은 시상식 이후 도서관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 게시되며, 2023학년도 2학기 중 도서관 사진공모 수상작 전시회로 기획될 예정입니다.


10. 문의: 02-901-8299(PLAy N Create미디어랩) / planc@duksung.ac.kr


◈ 연계 공모프로그램 참가 안내 ◈ 

   - 덕성여자대학교 도서관은 제3회 도서관 사진공모 상위 우수작 3편전체 참여자 목록을 서동도협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 서울동북부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이하 ‘서동도협’)는 2019년 독서골든벨을 시작으로 11개 회원교를 대상으로 상호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습니다. 금년도 프로그램으로 <서동도협 제4회 상호협력 프로그램: 도서관 포토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하여 본교 도서관에서는 이에 참가함을 안내합니다. 이에 따라 참여자 전원에게는 경품 추첨의 기회가, 우수상 수상자 3인에게는 추가 수상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 * 시상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본 공지사항에 별도 첨부된 ‘서동도협상호협력프로그램 홍보포스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이수조건 및 유의사항 안내  ★★★ 필독 ★★★  ◈

1. 이수 조건: 제출 양식 준수

  가. 제출 파일: 작품 파일 & 참가신청서 ( ※ Delight 신청 접수 시 업로드 )

    1) 작품 파일

      - 파일명: '성명_학번_작품제목'   예) 김덕성_2022000_나의라이브러리라이프

      - 파일포맷 : PDF

      - 규격 : A3 (297mm x 420 mm), 세로형, 2 페이지 이내

                 * 삽입 사진은 최대 3장, 에세이 분량은 500자 이내로 제한함

      - 작품 제작 방법

          step1. 제시된 주제에 대한 사진 촬영 및 에세이 작성

          step2. 포토샵, 일러스트, 파워포인트 등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A3 도안 준비

          step3. 3장 이내의 사진500자 이내의 에세이를 한 화면에 배치하여 편집 후 PDF 파일로 저장 ( * 완성본은 A3 2페이지 이내)

           ※ 편집 예시 참고: 예시1 - 1페이지 내 사진&에세이 / 예시2 - 사진, 에세이를 각 페이지에 작성

    2) 참가신청서 및 각종동의서 ( ※ 제공된 서식 이용 )

      - 파일명: 이름_학번_참가신청서

      - 제공된 서식 중 ①참가신청서, ②작품윤리서약서, ③저작물이용허락동의서, 

         ④개인정보제공수집이용동의서 는 제출 필수

         ⑤초상권 이용 및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는 인물사진이 포함된 경우 제출

           ※ 참가신청서 제출시 문서내 동의함 체크박스 ☑ 표시 및 서명(사인) 필수

           ※ 서명 방법은 아래 3가지 중 선택

              ① 문서 출력 후 서명 → 스캔 또는 사진 촬영

              ② 모바일기기로 전자 서명 → 스크린샷 화면 저장

              ③ 전자서명 한글 문서 서명란에 삽입

2. 유의사항

  가. 출품작은 반드시 출품자 본인이 제착한 순수한 창작물이어야 함

      - 저작권, 초상권 등을 위배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

      - 출품작이 타공모전 수상작으로 판명되거나 타인의 아이디어를 모방/표절/도용하는 등 부정행위가 적발될 경우, 도서관은 입상을 취소하고 상금 반환을 요청할 수 있음

  나. 사진은 본교 도서관에서 응모 기간 내에 촬영한 것이어야 함

  다. 사진을 제외한 기타 디자인 요소의 삽입은 제한

  라. 쳇GPT 등 타인의 글이나 사진을 사용한 경우 심사 및 Delight 이수 대상에서 제외됨

  마. 편집 중 에세이의 폰트 유형 선택 시 무료 사용이 허가된 폰트인지 사용범위 확인해야 함

       (폰트 라이선스 및 사용범위는 각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바. 원본 파일은 공모 결과 발표일(11월 28일(화))까지 출품자 본인이 보관하며, 완성된 작품을 PDF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사. 제출 파일이 누락되었거나 제시된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원본을 제출할 수 없는 경우, 심사 및 이수 대상에서 제외됨

3. 만족도조사 참여

  가. 11월 23일 목요일까지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야 이수 처리가 가능합니다. 

  나. 프로그램 설문조사 마감 후에는 설문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수증, 마일리지, 전공선택활동점수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설문(만족도)조사 마감일: 11월 24일 (금))



◈ *추가 실습교육* PLANC 미디어랩 정기 교육 안내 ◈

2023학년도 2학기 PLAy N Create 정기 교육(이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 촬영 및 편집 실습 교육을 제공합니다. 사진 공모 참여를 계획 중인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촬영 장비 오리엔테이션 

    - 교육일시 및 장소: 9/19(화) 14:30~16:30  / 도서관 플랭크 (크로마키&호리존 스튜디오)

    - 신청기간: 9/11~9/18

 * 스튜디오 조명 활용 실습

    - 교육일시 및 장소:9/26(화) 14:30~16:30  / 도서관 플랭크 (크로마키&호리존 스튜디오)

    - 신청기간: 9/18~9/25

 * 사진 편집 기초 (포토샵)

    - 교육일시 및 장소:10/17(화) 14:30~16:30  / 도서관 3층 이용자교육실

    - 신청기간: 10/2~10/16

 * 영상 편집 기초 (프리미어 프로)

    - 교육일시 및 장소: 10/24(화) 14:30~16:30  / 도서관 3층 이용자교육실

    - 신청기간: 10/10~10/23


 ☞ 정기 교육 신청 바로 가기 <   클릭 !  >

 ※ 정기 교육 추가 개설 문의) 02-901-8299 (플랭크 미디어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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