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심폐소생술 교육(Love your heart!!!)

  • eunyoung0124@ds.ac.kr
  • 02-901-8055
  • 각 교육 진행 기관별 강의실
● 대한심폐소생협회 사이트 가입> 교육안내> 교육신청> 일반인 심화 과정(3시간) 선택 이수
●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및 AED(자동재세동기) 사용방법 교육
● 대상자별(성인, 유아) 심폐소생술 실습, AED사용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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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안녕하세요 건강증진센터입니다.


건강증진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교내 심폐소생술 교육(1~4)(Love your heart!!!)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교육 이수를 통하여 전문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우리 대학의 교육 목표와 인재상 양성에 맞추어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강의들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심폐소생술 교육 강사를 교내로 초빙하여 교육을 시행하는 경우, 소수 인원에게만 제한적으로 기회가 제공될 수 있다는 점과  실습을 포함하고 있는 교육 과정의 운영 과정에서 감염병의 전파 위험도 있을 수 있음을 고려하여 교육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외부에서 진행되는 소수 강좌에 개별적으로  참여하고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이수를 인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참가자가 직접 외부 교육 기관으로 교육을 신청, 수강한 후 건강증진센터로 교육 영수증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


교육 진행하는 기관들은 대한심폐소생협회 등록 기관으로, 각 기관의 실습 공간에서 교육을 시행하며, 강좌별 수강 인원은 8~12명 정도입니다.


안내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신청하시고,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신청 대상 : 본교 재학생 (20명 제한)


2. 신청 기간 (※회차별 선착순 20명 모집,  모집 인원 충원 및 대기신청 10명 접수 후 종료) 

   ① 1회차 :  2021.03.22.(월) ~ 2021.04.09.(금)

   ② 2회차 :  2021.04.19.(월) ~ 2021.05.07.(금)

   ③ 3회차 :  2021.09.20.(월) ~ 2021.10.08.(금)

       (※ 3회차에 한해 1,2회차 미참여자 예산 반영 6명 추가 지원)

   ④ 4회차 :  2021.10.18.(월) ~ 2021.11.05.(금)


  (※ 교육 참여 취소를 희망하는 경우, 건강증진센터로 연락하여 대기 학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


3. 신청 방법 :

① 교내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교육신청

② [대한심폐소생협회] 회원 가입

교육안내> 교육신청> 일반인> 일반인 심화 과정> 4월 교육 /5월 교육/ 10월 교육/11월 교육 중 개인이 강의 선택

(※ 교육장소 및 일정 관련 문의: 교육 시행 기관 또는 강사에게 문의)


4. 교육 비용 :

① 교육비  개인 우선결제 : 총 30,000원

② 교육비 영수증 발급 요청(교육당일 교육기관 강사에게 발급 요청)

③ 교육비 영수증 스캔 또는 촬영본, 환급 계좌 정보를 담당자 메일(eunyoung0124@ds.ac.kr)로 제출

    ※ 영수증 및 이수증 스캔본 제출 기간 : 

        - 1회차 : ~ 2021.05.14.(금)까지

        - 2회차 : ~ 2021.06.18.(금)까지

        - 3회차 : ~ 2021.11.12.(금)까지

        - 4회차 : ~ 2021.12.10.(금)까지

④ 교육비 일괄 환급 : 제출 마감 후, 일주일 이내 환급 예정


※ 필요한 경우 이수증 발급 여부를 교육 당일 교육기관(강사)에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비(10,000원)는 개인 부담.

※ 교직 이수자는 수료증 발급 필수(교직학부로 수료증 제출)


5. 기타 :

① 교육참가자 전원 교내 봉사 시간 3시간 인정 (※ VMS는 인정되지 않음)

② 프로그램 관련 문의 : 건강증진센터(☎901-8055)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19 명 / 20 명

    (최대 20 명)

    종료
  • 부터
    까지

    19 명 / 20 명

    (최대 20 명)

    종료
  • 부터
    까지

    31 명 / 26 명

    (최대 36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5 명 / 20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