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인턴십 직무(경영·사무·서비스) 자격 취득 교육 프로그램

  • 전체학생
  • 전체학년
  • 전체학과
  • balsam92@duksung.ac.kr
  • 02-901-8180
  • zoom
cs리더스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교육/ smat(서비스경영자격)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 교육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
세부내용


가. 목       적 : - cs리더스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교육/ smat(서비스경영자격)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

                      - 인턴십근무시 업무 스킬 향상

나. 교육대상 : 2021하계 인턴십 예비 참여자, 기존 인턴십 참여자, 재학생

다. 일       시 : 2021년 5월 10일(월) ~ 5월 21(금) / 1일 3시간 씩(19:00~22:00) / 총 10일, 30시간

라. 운영방법 : zoom 실시간 특강(ZOOM 입장시 본인이름 [학번_성함] 필수로 작성후 입장) / ZOOM입장관련 추후 개별 공지

마. 모집인원 : 50명

바. 신청방법 : 2021. 05. 03(월) ~ 2021.05.06(목) 17:00까지 신청가능

                     (클릭) 2021년도 인턴십 직무(경영·사무·서비스) 자격 취득 교육  사전 설문조사(필수!)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 진로개발 →  인턴십 직무(경영·사무·서비스) 자격 취득 교육 프로그램

사. 필수사항 : 1. 자격 시험 응시료 자비부담[CS리더스:7만원, SMAT서비스경영:1개모듈(A)_2만원, 2개모듈(A+B)_3만6천원]

                          ※ 시험은 둘 중 하나 선택 가능! / 둘 다 응시도 가능!

                      2. 사전설문조사/사후 만족도조사 필참(미참여시 마일리지 미제공 및 불이익 발생)

아. 참여자혜택 : 1. 마일리지 3점 제공 2.활동점수 50점 제공 3. 추후 대학일자리센터 비교과프로그램시 우선선발 4.소정의 상품지급

자. 강의일정

일수

시수

강의 주제

강의 내용

구분

5/10

(월)

3H

(19시~22시)

CS 개론

- 목적과 동기부여

-CS관리의 개념/역사/프로세스

-CS경영 기본개념

-CS경영 사례 연구

-CS경영 발전 가능성

zoom

5/11

(화)

3H

(19시~22시)

CS 개론

-고객의 정의와 범주

-고객의 행동

-성격유형

-CS효과와 필요성

-고객관계관리개념과 인관관계 개선기술

-CRM성공/실패 분석

-교류분석

zoom

5/12

(수)

3H

(19시~22시)

CS 개론

- 서비스의 어원/정의/특징/핵심요소/변화/

-경쟁/리더의 역할

-관광서비스의 개념

-참여서비스 리더십

-감성리더십

zoom

5/13
(목)

3H

(19시~22시)

CS 전략론

-서비스 청사진/모니터링/포인트/페러독스/틈새시장

-MDT 사이클 차트

-A/S의 중요성

-고객인지 프로그램

-서비스 수익체인

-토털 서비스

zoom

5/14

(금)

3H

(19시~22시)

CS 전략론

-의료서비스

-서비스품질개념

-결정요인/향상방안/품질과 종사원

-고객만족도 측정방법/사례연구/전략

-CS평가시스템 구축과 활용

zoom

5/17

(월)

3H

(19시~22시)

CS 전략론

-서비스품질관리 컨설팅

-CS트렌드/플래닝/우수사례 벤치마킹 고객분석 및 기획

-고객 경험가치 이해 및 관리

-CS전략수립

zoom

5/18

(화)

3H

(19시~22시)

고객관리실무론

(CS실무/고객관리/컴퓨터활용)

-전화서비스

(콜센터 운영 사이클, 매뉴얼, TMR성과관리)

-고객상담

(경어,인사,자세,복장,표정,예절,에티켓 등)

-국제 비즈니스 응대

zoom

5/19

(수)

3H

(19시~22시)

고객관리실무론

(CS실무/고객관리/컴퓨터활용)

-소비자기본법

(이해,책무,분쟁,피해구제,단체소송)

-개인정보보호법프레젠테이션기법

-호흡법

-자기주장법

-인터넷활용

zoom

5/20

(목)

3H

(19시~22시)

CS총정리

-기출문제 모의시험 2회

-문제풀이

-설명(기출문제 2회분 과제)

-개론/전략/실무 총정리 최종 모의시험

zoom

5/21

(금)

3H

(19시~22시)

SMAT A모듈

(비즈니스커뮤니티케이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이해

-기출문제와 매번 나오는 문제 위주 문제풀이 및 설명 1회

-모의시험

zoom


차. 시험응시안내: 자격 시험 응시료 자비부담[CS리더스:7만원, SMAT서비스경영:1개모듈(A)_2만원, 2개모듈(A+B)_3만6천원]

 1. cs리더스 2021년 수시 시험 일정

시험일

이메일접수기간

시험 시간

합격자 공고

비고

2021년 05월22일

05.03 ~ 05.14

11:00 ~ 12:30

05월 31일 예정

2021년 05월22일

13:00 ~ 14:30

05월 31일 예정

2021년 05월29일

11:00 ~ 12:30

06월 07일 예정

2021년 06월05일

11:00 ~ 12:30

06월 14일 예정


 2. SMAT 2021년 정기 시험 일정

시험일

온라인 접수

방문 접수

수험표 공고

합격자 공고

06,12(토)

05,07 ~ 05,12

05,12

06,02

07,01


 3. 응시료 및 접수 방법

   1) 장소 : 한국종합교육원 강의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254-4 )

   2) 준비물 : 컴퓨터용 사인펜, 신분증

   3) 시험접수방법 : 이메일접수(hjs2366@naver.com) 동시에 응시료 접수도 진행!

   4) 이메일접수 작성 필수 내용 :  ① 성명(국문, 영문) ② 생년월일, 성별 ③ 이메일주소 ④ 주소 ⑤ 휴대전화번호

   5) 응시료접수방법: 신한 100-030-663340 / 예금주 : (주) 한국정보평가협회(최수명)

        *계좌이체만 가능하며 반드시 응시자 본인 이름으로 입금하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이메일 접수 및 입금까지 모두 확인되어야 정상 접수로 간주되고, 둘중 하나라도 미확인시 시험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1년도 인턴십 직무(경영·사무·서비스) 자격 취득 교육 프로그램

    ~

    부터
    까지

    18명 / 50명

    (최대 50명 접수가능)

    접수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