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심리상담

  • counsel@duksung.ac.kr
  • 02-901-8056
  • 덕우당(학생상담센터)
상담프로그램(개인상담 및 해석상담)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객관적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대학생활 및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여러 심리적인 문제를 이해하도록 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학생상담센터] 


 여름방학까지 충분한 개인상담 회기 확보가 어려운 관계로,

 추후 신청하시는 모든 상담은 자동으로 해석상담으로 전환됩니다.

 위기상담 이외에는 해석상담을 신청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위기상담 및 캐치업 대상자의 경우에는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사오니,

 덕우당 1층 학생상담센터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학생상담센터입니다.

   심리상담 신청 전 비교과 프로그램 및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counseling.duksung.ac.kr/user/index.do)의

  심리상담 신청 일정 및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공지를 읽지 않아 발생하는 불편은 학생상담센터 측에서 도와드리기 어려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신청 일정의 경우 접수된 신청서 및 상담 진행 중인 내담자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 및 업데이트되어,

  신청을 받기 전 비교과 프로그램 및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신청 일정을 공지 및 상세내용으로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1학기 1차 상담 신청 일정은 3월 6일(월)에 시작되며, 총 50명 신청 가능합니다.

   2023학년도 1학기 2차 상담 신청 일정은 3월 13일(월)에 시작되며, 총 50명 신청 가능합니다.

   2023학년도 1학기 3차 상담 신청 일정은 3월 22일(수)에 시작되며, 총 50명 신청 가능합니다.

    2023학년도 1학기 4차 상담 신청 일정은 4월 6일(목)에 시작되며, 총 50명 신청 가능합니다.

   4차 심리상담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후 접수된 신청서는 삭제됩니다.

   딜라이트의 비교과 프로그램만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되지 않으며

   하단에 안내한 바와 같이 학생경력개발시스템 이룸(iIRUM)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접수 기간 이전에 신청하셨거나 60명을 초과한 신청서의 경우 안내 없이 삭제며,

   작성하신 신청서가 접수된 경우 문자 및 메일로 검사비 입금을 안내해드립니다.


- 신청서가 접수되신 경우에는 문자 및 메일로 입금계좌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환불 절차 상의 어려움으로 잘못 입금된 금액의 경우 환불해드리지 못하므로,

   문자 및 메일로 입금 안내를 받지 못하신 경우 보증금을 입금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입금 안내를 받고 보증금을 입금하시는 경우에도 본인이 신청한 검사 수에 맞는 보증금을 입금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상담을 신청하시는 분이 많은 관계로 신규 신청자를 우선적으로 배정하게 되며, 2학기부터는 상담 재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상담을 받았으나 이번 1학기에 재신청하시는 경우 상담자 배정이 미뤄지거나 혹은 상담 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심리상담 신청자의 증가로 인해, 제한된 인원으로 더 많은 재학생들을 돕고자 하는 조치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학기말의 경우, 충분한 개인상담 회기 확보가 어려울 시 개인상담으로 신청하신 경우라도 해석상담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청 취소 의사를 묻기 위해 학생상담센터 측에서 전화로 연락드립니다.


캐치업 프로그램 대상자 및 심리적 어려움으로 인한 위기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사오니,

   신청기간 이외에 상담을 신청하고 싶으신 경우 학생상담센터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상담과 해석상담 모두, 특이 사항이 없으실 경우(ex: 전 학기에 심리 검사를 실시함) 

    검사 해석의 용이함과 다양성을 위해 심리 검사를 2개 이상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리검사 신청서가 접수되신 분들은 검사비 입금 및 심리검사를 완료해야 상담이 진행되오니 신속히 완료 부탁드립니다.  

- 심리검사비 입금안내 및 검사진행 방법이 신청서에 작성해주신 메일주소로 발송되니 꼭!!! 확인 바랍니다.

- 상담일정을 위해 02-901-8056번호로 전화드립니다.



---------------------------------------------------------------------------------------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하고 여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필독 


1. 개인상담 및 해석상담, 심리검사 프로그램 참여 절차



1. 통합상담 신청

덕성 이룸 학생경력개발시스템(IiRUM)에 접속 ▶ 통합상담 ▶ 심리상담 에서 신청

•(https://job.duksung.ac.kr/ptfol/cusl/main/index.do) 접속 후 신청서 작성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counseling.duksung.ac.kr/user/index.do)에서 신청

•비교과 프로그램은 추후 만족도 조사 및 마일리지 지급을 위해 개설한 것이므로, 딜라이트로 신청하신 경우 상담 신청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학생경력개발시스템의 통합상담 내 심리상담 항목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검사비 입금

신청서 작성 후 접수 완료 ▶ 학생상담센터에서 안내 받은 계좌로 검사비 입금 완료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셨다 하더라도, 인원 제한 등으로 인해 신청서가 접수되지 않은 경우 검사비 입금 안내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심리검사의 경우 다면적인 결과 확인을 위해 2개 이상의 검사를 신청하시길 권장드리며, 개인상담을 신청하시는 경우

   MMPI-2를 필수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보증금은 검사 당 1,000원입니다. (ex: MMPI-2, TCI 신청 = 보증금 2,000원 / MMPI-2, MBTI, STRONG 신청 = 보증금 3,000원)


3. 접수 및 상담진행

검사비 입금 확인 후 심리검사 실시 ▶상담사 배정 및 일정 확정 ▶ 상담 진행

•상담 신청 인원에 따라 검사 실시 및 일정 배정에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 배정 및 일정이 확정되신 후, Delight의 심리상담 프로그램에 참여 승인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4. 종결 및 마일리지

상담 종결 ▶ Delight 만족도 조사 ▶ 학기말 일괄적으로 마일리지 지급

•만족도 조사를 완료하시지 않을 경우 마일리지 지급이 취소됩니다.



- 상담사 배정 및 일정이 확정되면, 딜라이트 내의 상담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 상담은 기본적으로는 신청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나, 이전에 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경우 상담자 배정이 미뤄지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는 상담을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신규 신청자를 우선해 더 많은 재학생을 돕기 위한 조치이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상담 신청이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참여승인 변경 후 검사비 안내 메일을 못 받으신 경우 센터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상담 신청 후 진행까지의 기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과제로 해석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은 과제 마감 1달 전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대상자: 심리검사를 받고 싶거나 상담을 받아보고 싶은 재학생 누구나

- 적성·성격 등 나 자신에 대해 알고 싶을 때

- 혼자 해결하기 힘든 문제가 있을 때

- 진로와 미래가 걱정되고 불안할 때

- 감추어져 있는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싶을 때


“상담을 통해 나 자신과 관련된 모든 것들에 대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검사 안내

검사명

내용

소요시간

MBTI

16가지 선호 유형에 따른 자신과 타인의 심리특성 이해

약30분

기질 및 성격검사(TCI)

타고난 ‘기질’과 스스로 바꾸고 변화 가능한 ‘성격’에 대한 차별적 이해

약30분

MMPI-2

성격특성과 패턴, 정서적 적응 수준 등 다양한 심리 내적 영역을 양적으로 측정

약60분

문장완성검사

미완성 문장을 완성하여 전반적인 심리 적응 상태 파악

약30분

직업흥미검사

(STRONG)

진로 및 직업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흥미 분야 및 작업활동, 적합한 작업환경에 대한 정보 제시

약30분


 각 검사당 1,000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신청서 접수 확인 후 검사비 입금과 심리검사 진행과 관련하여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4. 개인상담 및 해석상담 안내

1) 개인상담 (필수 심리검사 : MMPI-2, 심리검사 최소 2개 이상)

다회기(2회기 이상) 상담으로 대학생활 및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적응문제, 대인관계의 어려움, 정서적 불편감, 자아실현의 욕구 등에 대해 상담 전문가 선생님과 1:1 면담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며 내면이 성숙해가는 과정을 제공함.


2) 해석상담 (심리검사 최소 2개 이상)

단회기(1회기) 상담으로 상담 전문가 선생님과 1:1 면담을 통해 검사결과 해석을 통해 자신의 성격과 심리적 특성, 적성과 흥미 등에 대해 객관적으로 이해해볼 수 있음. 이러한 자기이해는 자신의 능력과 특성을 파악하여 건전한 일상생활 및 생애진로 결정에 도움을 제공함.


5. 이용시간 및 문의 안내

- 이용시간: 10:00~17:00(월~금,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전화: 02-901-8056

- 이메일: counsel@duksung.ac.kr


6. 대내외 유관기관 이용안내

코로나19 관련 위기지원 또는 자살위기 발생 시 아래 기관들에서 긴급 전화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코로나19 관련 전화상담 : 심리전문가의 무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심리학회 070-5067-2619, 2819 (09:00~21:00)


2) 자살 예방 및 위기 관련 핫라인

-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 02-2091-5223/5233/5245

- 자살예방핫라인 1577-0199 (24시간)

- 한국 생명의 전화 1588-9191 (24시간)

- 보건복지콜센터 129 (24시간)

- 여성긴급전화 1366 (24시간)




 

 


프로그램 후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414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