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재학생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counsel@duksung.ac.kr
  • 02-901-8056
  • 온라인 교육(https://lms.duksung.ac.kr/course/view.php?id=6758)
지능정보사회 ICT 환경의 ‘위험 최소화, 기회 최대화’ 를 목적으로 스마트폰의 바른 사용 기회 확산을 위해 시행되는 재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안녕하세요. 학생상담센터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덕성여대 재학생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목표로 시행되는 온라인교육이며, 「지능정보화기본법 제54조(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관련 교육), 동법 시행령 제50조(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관련 교육의 실시)」에 의거하여 시행되어야하는 법정 의무교육입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교, 대학교의 학생과 공공기관의 직원이 예방교육 대상이며 전체 재학생의 50%이상 이수해야 부진기관을 면할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 전체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강의입니다. 

 

프로그램 이수 후 비교과 마일리지 1점과 전공선택점수 10점이 지급됩니다.


※ 비교과 마일리지 : 비교과 마일리지 누적점수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됨


교육 일정: 2024년 12월 28일까지 상시 운영 

※학교 일정상 12/28일까지 진행해야 이수처리 및 마일리지 지급이 완료됩니다. 

12/28일까지 만족도 조사와 3가지 교육동영상 시청을 모두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이수 순서

① 덕성여자대학교  E-Class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https://lms.duksung.ac.kr/course/view.php?id=9448) 강좌에 접속하여 동영상 강의 3개를 수강

   - 강의 영상은 총 3개로 나뉘어 있으며, 모든 영상을 시청하면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세 동영상을 모두 시청하셔야만 이수 처리가 완료됩니다. 

② Delight 프로그램(2024년 재학생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신청

③ Delight 홈페이지에서 만족도 조사 참여

- ①②③ 모두 완료한 학생들에게 추후 마일리지 일괄 지급

※ E-Class에서 동영상 시청 및 이수 처리가 확인된 후 만족도 조사까지 참여하셔야 프로그램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 이수처리 전, 미이수자에게 확인 문자 및 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 일부 학생의 경우 E-Class 강의에 등록되지 않아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전화 혹은 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덕성여대 학생상담센터 안내

위치 : 덕우당 학생상담센터 (02-901-8056 / counsel@duksung.ac.kr)


[본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후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3년 재학생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부터
    까지

    1,839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